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도해지역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좌표 변환 완료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5/14 [0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13일 ‘공간정보의 관리 및 구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적측량 좌표 기준을 지역측지계에서 세계측지계로 변환하고 도해지역에 대한 지적공부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1910년 시행된 토지조사사업 때부터 현재까지 국토의 지형과 맞지 않는 지역측지계를 기준으로 지적측량을 수행해왔다.

 

이에 아산시는 기존 지역측지계 기반 지적측량에서 보다 정확하고 세계적으로 통용할 수 있는 세계측지계로의 변환을 추진했다.

 

시는 현재 관내 3800여개의 지적기준점을 대상으로 세계측지계 좌표 관측을 완료했고, 면적 및 위치검증 등의 오류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도해지역 약 26만 필지에 대해 세계측지계로 지적공부 등록을 완료했다.

 

지금까지 지적측량에 사용해왔던 지역측지계 성과는 일반측량분야에서 사용 중인 세계측지계 성과와 차이가 있어 각 측량성과의 공동 활용이 어려웠다.

 

하지만 올해 세계측지계 좌표 변환 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GNSS 측량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등 공간정보 산업과 관련된 신기술 활용은 물론 한국형 뉴딜 사업과의 연계에 큰 역할을 하는 등 기대효과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성 토지관리과장은 “도해지역 세계측지계 성과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지적측량의 정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타 공간정보와의 융·복합을 통해 고품질의 토지 관련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해지역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좌표 변환 완료,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