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추가 공모 진행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오는 3월 3일까지
 
이대성 기자 dae6097@hanmail.net 기사입력 :  2014/02/17 [14: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는 문예회관 시설특성을 활용한 질 높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방문예회관 운영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기회를 제공하여 문화 향수권을 신장시키고자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진행한다.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사업 내용 중 검증된 민간 예술단체의 우수 공연 프로그램을 선정(예산심의)하여 지역문화회관에서 유치한 우수공연에 대해 초청경비를 지원하는 ‘민간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지원’ 추진에 앞서 3월 3일(월) 18시까지 사업에 참여할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추가공모를 진행한다.

최근 3년 이내(‘11.03.02 ~ ’14.03.03) 국내에서 제작, 상연된 공연으로 2014년 연중 공연이 가능한 작품을 제작, 운영하는 민간 공연단체 및 기획사에게 공모자격이 주어지며 장르는 연극(뮤지컬 포함),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이다.

해당 공모는 2월 17일(월)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www.ncas.or.kr)을 통한 인터넷 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홈페이지(www.kocaca.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2월 18일(화) 오후 2시 국립중앙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에서 개최된다.

한편 동 사업은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지방문예회관 순회지원)사업과 ‘국립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국립예술단체 우수공연 지방문예회관 순회지원)사업이 통합되어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