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가족과 함께하는 ‘AI 온라인교육’ 인기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5/21 [10: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가족과 함께하는 AI코딩드론 온라인교육  /사진=호서대   © 아산투데이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진행하고 있는‘천안시와 함께하는 가족 대상 AI 코딩드론 온라인 교육’이 인기가 높다.

 

AI·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선복근 교수)은 지난 15일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가족과 집에서 함께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드론에 대한 이해 및 다양한 드론 시뮬레이팅 및 실습을 진행했으며, 전 교육 이수자에게 AI코딩드론과 교재를 무료로 제공했다.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에게는 ㈜안랩 CTO출신 이호웅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의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동영상 특강을 사전 이수하도록 안내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혔다.(https://bit.ly/3nJKed6)

 

본 교육은 지난 15일과, 오는 22일 2회 진행되며 천안시의 지원을 통해 개최된다. 천안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60개의 팀(가족)을 모집 계획했고, 100개 이상의 팀이 신청하여 AI에 대한 천안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전에 안내 한 대로 선착순과 추첨을 통해 60팀을 선발하였으며,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에 오프라인으로 AI드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이번 교육 일정을 모두 이수할 시 하반기 ‘호서대학교 총장배 AI코딩드론 경진대회’의 출전권을 부여 받는다.

 

첫날 교육에 참가한‘하준이네’가족의 박영광(40)씨는 “코로나19로 아이들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함께 온라인으로 교육을 들으면서 쉽고 재밌게 드론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