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올바른 분리배출’ 집중 홍보 활동 추진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4/28 [09: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산투데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및 영농철 도래로 재활용 및 영농폐기물 등 생활쓰레기가 급증함에 따라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가  ‘올바른 분리배출’  집중 홍보 활동에 나섰다.

 

특히, 택배와 음식 배달이 늘어나며 발생하는 재활용쓰레기에 비해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올바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교육 및 홍보가 필요한 시점으로, 시는 복잡하고 다양한 분리배출 방법을 품목별로 집중 홍보하기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 활동 중이다.

 

이번 집중 홍보는 읍면동 단체회의 시 올바른 분리배출에 관한 홍보자료 배포 및 교육, 직원 대상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교육, 초중고등학교 등 각 기관 교육자료 배포를 통한 재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 등 분리배출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방안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분리수거의 기본은 종류별로 정확히 분리배출 하는 것이며 테이프·음식물 등 이물질은 반드시 제거하고 배출해야 재활용품의 품질향상에 도움이 된다. 고품질의 재활용품을 활용할 시 온실가스 저감, 수입 비용 저감 등 재생 원료 제품 생산 등에 효과가 커 작은 실천으로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대균 자원순환과장은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해 시민들의 생활쓰레기 줄이기와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협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교육과 홍보를 지속 추진해 시민과 함께 깨끗한 아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