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기왕 “시장과 원팀(one team)으로 아산발전 이룰 것”
원도심권, 신창 등 서부권 발전 주요 공약과 정치 후원금 제도 개선 공약 발표
이명수 후보와의 방송토론에 대한 소회도 밝히며 '날 세워'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20/03/31 [11: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아산시갑 후보가 31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 및 신창을 아산발전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활성화시키겠다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아산시갑 후보가 31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 및 신창을 아산발전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활성화시키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이날 복기왕 후보는 공약발표에 앞서 지난 30일 미래통합당 아산갑 이명수 후보와의 방송토론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복 후보는 토론회를 두고 “이번 토론회로 이명수 후보에 대해 원칙과 소신없는 기회주의 정치를 재확인 시켜줬다, 상대에 대한 예의없고 수준낮다. 사실이 없다”며 “이명수 의원의 B급 토론, 3無 정치를 보였다”고 비판했다.

 

특히 “아산세무서를 본인이 유치했다고 말했다. 세무서는 아산 기업인들과 시민들에 대한 모독”이라며, “아산세무서는 본인이 시장 재직시절 기업인협의회와 시민들이 서명운동하고 함께 노력해 유치한 것이다. 지난 2년간 원도심으로 이전시키려는 노력은 눈 씻고도 찾아볼수 없었는데 상대 후보가 공약을 하니 이제 본인 공처사다”라고 날을 세웠다.

 

 원도심 활성화 및 신창을 아산발전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활성화시키겠다는 공약 발표하는 복기왕 후보  © 아산투데이

 

복기왕 후보는 이어 공약발표를 통해 ‘아산 발전 공약의 비전은 원도심권과 신창 등 서부권을 아산발전의 두 개의 중심축으로 집적시켜나가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특히 “신창지역의 새로운 발전에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신창을 새로운 중심축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복 후보는,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과 청소년들의 교육·복지·문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 신창중학교 이전 신설 ▲ 청소년 교육·문화 시설 확충 ▲ 서부권의 문화복합시설 건립 등이 가장 먼저 해결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특히 원도심권 활성화를 위한 공약 中 이명수 의원과 차별화되는 공약으로 ▲ 아산세무서 원도심 신축 이전 ▲ 모종 복합커뮤니티센터 확대 건립 ▲ 장미마을 싸전지구 청년·여성 친화 도시재생 ▲ 주차난 해소를 위한 도심권 복합공영주차장 확대 ▲ 온양온천지구 도시관광 거점화 추진 등을 제시했다. 이중 아산세무서 원도심 신축이전을 제1공약으로 들었다.

 

복 후보는 “이 밖의 세세한 지역별 공약은 현재 아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힘을 보태고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대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 후보는 정치공약으로는 최근 이명수 의원의 여러 의혹으로부터 불거진 국회의원의 특권과 갑질을 근절하기 위해 정치후원금 제도 개선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를 위해 ▲ 현직 지방의원, 국회의원에 대한 후원인에서 제외 ▲ 지방선거 출마 정치인은 선거 일정 기간 전부터 공천에 영향력을 주는 국회의원에게 후원을 금지하는 등의 정치자금법 개정을 제시했다.

 

복기왕 후보는 자신과 이명수 후보와의 아산발전에 있어 근본적 차이는 시장 재임시절 국회의원간의 엇박자로 야기됐던 문제점을 소개하고, “누가 아산시장과 원팀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더 많은 사업과 예산을 가져올 수 있느냐에 있다”면서, 자신이 아산발전의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복기왕 후보 공약 사항 요약]

▲원도심 활성화

o 아산세무서 원도심 신축 이전

o 풍기역 신설, 모종중학교 신설

o 모종 복합커뮤니티센터 확대 건립

o 장미마을 싸전지구 청년 여성 친화 도시 재생

o 주차난 해소를 위한 도심권 복합공영주차장 확대

o 온양온천지구 도시관광 거점화 추진

 

▲신창을 아산 발전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

o 서부권(신창, 도고, 선장) 복합문화시설 건립

o 신창중학교 이전 신설

o 신창 청소년 교육·문화시설 확충

o 순천향대 캠퍼스 첨단산업단지 조성

o 제2서해안(서부내륙) 고속도로 신창IC 설치

o 도고·선장권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

 

▲정치 후원금 제도 개선

o 현직 지방의원들은 원천적으로 국회의원에 대한 후원인에서 제외

o 지방선거에 출마하려는 자는 선거 최소 1년 전부터는 해당 시·도당 소속 국회의원에 대한 후원인에서 제외

o 분기별 회계보고를 경과한 후원금을 반환할 경우, 다른 사람이 기부한 후원금이 아닌 의원 자신의 사적 경비로 처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원도심 공약,아산세무서,복기왕 후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