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훈식, ‘동영상 출마선언’ ‘카카오톡채널’ 등 이색 선거운동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3/23 [09: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영상으로 출마선언, ‘약속을 지켰습니다’편 공개…2‧3편 공개예정

-카카오톡채널, 코로나19 정보 전달, ‘강훈식119 온라인 고충 민원실’ 개설

- 강훈식 “코로나19 국난극복 선거운동 진행…비대면, 비접촉 안전 선거운동 할 것”

 

강훈식 예비후보    © 아산투데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산(을) 강훈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출마선언을 동영상으로 대체하고,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고충을 해결하는 민원실을 개설하는 등 이색 선거운동에 나섰다.

 

강훈식 예비후보는 지난 21일 출마선언 영상 2편 ‘미드필더’편을 공개했다. 1편인 ‘약속을 지켰습니다’편은 지난 18일 유튜브와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미 공개했다. 3편 영상 ‘내 삶을 바꾸는 정치’편도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현역 국회의원인 예비후보자는 통상적으로 대규모 선거사무소 개소식이나 출정식을 열어 세를 과시하곤 한다. 하지만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단계가 ‘심각’인 현 상황에서 강 의원은 현역 프리미엄을 과감히 포기하고 시민이 안전한 선거를 치른다는 방침이다.

 

또한 강훈식 예비후보는 우한 교민 아산 수용 이후 50여일째 ‘강훈식 국회의원 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해 아산의 코로나19 감염증 정보를 전달하고, 1:1 채팅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이미 4300여명이 채널을 구독중이다.

 

강 예비후보는 수천명의 시민이 구독하는 이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유권자들의 민심을 청취하고, 고충을 해결하는 것으로 선거운동을 갈음하고 있다.

 

‘강훈식 119온라인 고충민원실’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중앙정부와 충남도, 아산시가 내놓는 다양한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고, 실제 정책이 집행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고충을 접수하고 해결 방안을 확인해 알린다는 것이다.

 

강훈식 예비후보는 “시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며 고충 접수를 해야 하지만 지금은 국난 극복과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우선이다”라며 온라인을 통한 이색 선거운동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향후 선거과정에서도 비대면, 비접촉을 우선하면서도, SNS를 포함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는 더 많이 듣는 선거운동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강훈식 출마선언 1편 - https://www.youtube.com/watch?v=b7kzon-ytoQ)

(강훈식 카카오톡 채널 - http://pf.kakao.com/_TxcXlxb)

▲ 강훈식 119 온라인 고충 민원실 개설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색 선거운동, 카카오톡채널, 동영상 출마선언,강훈식 의원, 이색 선거운동, 카카오톡채널, 동영상 출마선언,강훈식 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