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겨울철 화재 발생률, 4개월간 전년대비 48% 감소
아산소방서, 겨울철 특수시책 등 선제적 예방활동 추진 결과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3/04 [15: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겨울철 화재 비교 도표 /자료=아산소방서   © 아산투데이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약 4개월 동안에 걸쳐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특수시책 등 선제적 예방활동을 추진한 결과, 화재발생률이 전년대비 4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말까지 전년대비 화재 건수가 92건에서 48건으로 48% 감소했으며,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은 5개 분야 31개 과제, 60개 세부지표와 요양병원 등 재난약자시설에 도면함 설치 등 특수시책을 추진하여 방화환경조성이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추정된다.

 

김성찬 아산소방서장은 “이번 겨울철 기간 동안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적극 협조를 해준 유관기관·단체에 감사드리며, 봄철에도 특성에 맞는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소방서가 코로나19 관련 업무 특성상 감염 위험에 노출된 소방차량과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민원인을 위해 제독소방차에 소독제를 활용하여 정기적으로 소방서와 각119안전센터 주변을 소독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한편 아산소방서는 코로나19 관련 업무 특성상 감염 위험에 노출된 소방차량과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민원인을 위해 제독소방차에 소독제를 활용하여 정기적으로 소방서와 각119안전센터 주변을 소독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특수시책, 겨울철 화재 발생률,아산소방서, 겨울철 특수시책, 겨울철 화재 발생률,아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