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청소년 참여권 보장...‘제3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개최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1/22 [12: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3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기념촬영 /사진=아산시    ©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월 21일 아산시본회의장에서 어린이‧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는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청소년의원 36명과 아산시의회,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아동정책 모니터링단 등 총 60여명이 참석해 아동정책 발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2017년 제1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출범 이후, 지난해 4월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청소년의 정치참여 의식을 높이고 아동정책발굴을 위한 상임위회의(매월) 및 본회의(2회)를 개최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본회의는 우수의원 표창 및 5분 자유발언, 상임위원회별 안건상정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안건은 ▲ 반려 동물 캠페인 실시 ▲ 아산시 학생 안전교육 확대 ▲ 우유급식 다양화 ▲ 학교주변 교통안전을 위한 시설물 강화 등 현재 사회이슈를 반영한 안건들이 눈에 띄었다.

 

이날 가결된 안건은 관련 실과 및 기관에 통보돼 실현방안에 대해 적극 논의하고 어린이‧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어린이‧청소년의회 강시현 아동권리위원장은 “제3대 어린이‧청소년의회 하반기까지 활동한 자신을 돌아봤을 때, 정치‧사회적 이슈나 주변 친구들에 대한 의견에 대해 이전과 달리 관심도가 높아졌음을 느끼며, 의회에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의식 갖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학생들의 열띤 토론과 다채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질문을 보며 어른으로서의 책임을 다시금 되새겨 보았다”며 “어린이·청소년의회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어린이‧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