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한 해 농사 설계하세요~!"
아산시,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6과정 7품목 17회 1,800명 대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1/06 [08: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사진=아산시    ©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2020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현장애로 과제의 문제해결 능력향상과 농가경영능력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월 7일 영인 벼 재배 교육 및 귀농귀촌의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17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올해 교육은 6과정 7품목 17회 1,8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 특강 및 품목별 영농현장애로기술과 2020년 실시되는 시범사업 홍보, 농정시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기존 벼, 배, 농기계 안전교육 등을 추진하면서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인들의 자립을 위해 ‘귀농귀촌의 이해’ 과목을 추가했다.

 

또한 6차 산업시대의 변화하고 있는 농업환경 맞춤형 과목으로 채소 스마트팜 과목을 추가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업인에게 보건복지·문화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롭게 문화공연과 농업인 건강교육을 병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많은 농업인들이 참석해 새로운 농업기술과 달라진 농정시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한해 농사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농업인실용교육,아산시농업기술센터,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