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양여고, '2019학년도 북콘서트' 개최
독서문화활동 일환..인문학적 소양 향상 통해 독서의 즐거운 경험 제공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7/15 [15: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온양여고 북콘서트 라클라쎄 /사진=아산교육청     © 아산투데이

 

 창의융합주간을 맞아 온양여자고등학교(교장 김미애)는 7월 10일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하는 책 읽는 습관 만들기’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책울림 사업은 지역 주민,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그 중 북콘서트는 독서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문학적 소양 향상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로, 평소 독서 문화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온 김미애 교장의 학교 경영 철학과 일치, 교직원들과 학생들도 이에 부흥해 큰 호응을 보이며 취지를 살렸다.

 

▲ 북콘서트김태훈 강연 /사진=아산교육청    © 아산투데이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은 팝칼럼니스트 ‘김태훈’의 ‘영화로 읽어내는 시대’를 주제로 한 강연을 들으며 영화를 보는 것을 넘어선, 읽어내는 것의 중요성과 유의미한 독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직후 진행된 명품 보이스 ‘라클라쎄’의 품격있는 공연에 흥미를 더했다.

 

특히 강연 전 사전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희망 학생이 무대로 초청되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가졌다.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입장 전 학생들이 작성한 ‘나만의 영화 속 명대사’들 중 우수 작성자로 선정된 학생이 김태훈과의 포토타임을 가지고 문화상품권과 도서를 받았다.

 

이날 학생들은 강연을 통해 다양한 관점으로 영화와 책을 읽어내야 함을 깨달았으며,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클래식 공연을 관람하면서 문화를 향유하는 시간과, 다양한 이벤트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면서 자신을 표현하는 기회를 가지며 자신을 이해하고 친구를 이해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온양여고, 2019학년도 북콘서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