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 "글로벌 디자인 인재양성 스타트!"
국내 최초 中 최대가전기업 미데아(MIDEA)社와 인턴쉽 협약... 인턴쉽 프로그램 진행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7/15 [16: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산업디자인학과가 중국 생활가전 대기업 미데아(MIDEA)社와 인턴쉽 협약을 맺고 지도교수 2명과 학생 6명이 중국 우시(WUXI)에서 7월 14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디자인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중국 미데아사와 인턴쉽 협약체결 기념촬영 /사진=호서대    © 아산투데이

 

이번 디자인 인턴쉽 프로그램은 호서대학교에서 지원하는 교육과정 특성화 및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미데아 인턴쉽 프로그램’은 2016년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와 미데아社의 공동제안으로 처음 만들어졌으며, 이후 2017년에 네덜란드 델프트공대와 서울대가 참여한 바 있다.

 

현재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세계 3대 국제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컨셉디자인부분 랭킹에서 세계(아∙태 지역)랭킹 5위(2017년 기준)를 랭크하고 있으며, 미국 SPARK디자인 공모전에서는 2014년, 2016년에 이어 2018년 3번째 최고상인 대상 작품을 배출할 만큼 다수의 국제디자인 공모전 수상으로 글로벌 경쟁력이 있음을 입증받고 있다.

 

한국의 치열한 취업경쟁 속에서 지방대학이라는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학생들의 글로벌 디자인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해왔다.

 

특히, 해외취업에 대한 장기플랜을 가지고, 2014년에 해외 기업에서 다년간의 근무경험을 가진 전임교수를 확보하였으며 2018년에는 세계 최대 가전회사인 중국 미데아(MIDEA)社에 허진(09학번) 졸업생을 최연소 디자인 전문가로 취업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산업디자인학과 백정훈 학과장은 “미데아社뿐만 아니라 중국의 디자인 명문 장난대학교와 생활가전기업 JIDE社 또한 MOU를 맺어 교류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알리바바, 필립스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으로 점차 협약을 넓혀 학생들의 해외 취업 도전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디자인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서 2022년까지 졸업생의 10%를 해외 활동 디자이너로 배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 글로벌 디자인 인재양성 스타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