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송암사 단오·미륵 문화제 개최
오 시장 "우리 시민의 안녕과 화합이 조화롭게 이뤄지길..."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6/03 [15: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참석한 내빈들이 함께 합장을 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마을 내 송암사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 아산시 등이 후원한 제1회 단오·미륵 문화제가 6월 1일 개최됐다.

 

제1회 송암사 단오·미륵 문화제는 민족 세시풍속인 단오와 불교 문화가 함께하는 문화제로 아산시와 충청남도의 번영과 풍년을 기원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자원화하고 계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오세현 아산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강훈식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제에서는 미륵대제와 학술 세미나, 청소년 사물놀이축제, 외암마을 입구에서 송암사까지 달구지 타기, 떡메치기, 그네타기, 부채 만들기, 점심 무료 공양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부처님의 광명과 자비 속에서 아산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한다“고 축사를 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문화제에 참석한 오세현 시장은 “모내기 막바지 지역공동체가 함께했던 우리 고유의 풍속인 단오와 자비와 포용으로 대표되는 불교 문화가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외암마을 송암사에서 만나, 문화제가 열리게 된 것을 34만 아산시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부처님의 광명과 자비 속에서 지역 문화의 번영과 발전, 우리 시민의 안녕과 화합이 조화롭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세현 아산시장, 제1회 송암사 단오·미륵 문화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