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도고초등학교, 교육부장관상 수상
소통과 나눔으로 학교문화개선 앞장 '호평'
 
이대성 기자 dae6097@hanmail.net 기사입력 :  2014/01/06 [12: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고초등학교 활동사진    © 아산투데이

 

 아산 도고초등학교(교장 류제일)가 2013학년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문화개선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학교문화개선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교육부가 주관해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도고초는 ‘우리 함께 커가는 소통+ 나눔up’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선도학교를 운영했다.

이는 나눔과 배려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 나눔 체험으로 학교폭력이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교행사와 소통의 기회 확대로 역할의 중요성과 서로 돕고 협조하는 학교문화를 창출한 결과물인 것이다.

특히 버팀목 학부모 동아리와 함께하는 토요일 프로그램과 가족 사랑나눔 힐링캠프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도고초 버팀목 학부모 동아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예산 벚꽃마라톤대회, 배드민턴데이, 자전거 하이킹데이, 비누․리본공예 만들기 및 학교폭력 힐링 봉사동아리 활동으로 학생들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며 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가족 사랑나눔 힐링캠프는 가족과 함께 식사하기, 도고산 등반하기, 소원 등 만들기, 소원나무 소원 걸기, 소통과 공감의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며 가족간의 사랑을 느끼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된 시간으로 진행돼 학교문화 개선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한편 류제일 교장은 “1년간의 학교문화 개선 선도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학교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2014학년도에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가는 행복한 프로젝트가 계속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