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SW 융복합 인재 양성 박차” 순천향대 현직자 특강 운영

SW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인재 양성사업 일환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09:56]

“SW 융복합 인재 양성 박차” 순천향대 현직자 특강 운영

SW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인재 양성사업 일환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4/06/07 [09:56]

▲ 5일 이승환 동은정보기술 경영지원팀장이 SW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수강생 50여명을 대상으로 SW 현직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 소프트웨어(SW)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센터(센터장 박진수)는 SW 관련 지식 이해와 현장 경험 공유의 자리를 마련하는 ‘2024 SW 현직자 특강’을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순천향대는 지난 1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SW 분야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인재 양성사업에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최종 선정돼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SW 융복합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6개의 SW학과, 10개의 SW융합전공 과정 이수 재학생 중 SW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과정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SW 현직자 특강’을 온·오프라인으로 운영 중이다.

 

1차 특강에서는 정화민 타우데이타(주) 대표이사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진로탐색’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지난 5일 열린 2차 특강에서는 이승환 동은정보기술 경영지원팀장이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취업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2차 특강에서 이승환 팀장은 IT 시장 현황 및 전망 소개, IT 채용 관련 주요 이슈 공유, SW 개발자들의 애로사항 공유, 취업 현장에서의 면접 전략 공유 등 실제 현장에서 IT 직무 지식 및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강에 참여한 김시온(사물인터넷학과 4학년) 학생은 “SW 현직자의 직무 관련 다양하고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올해 다양한 IT 기업군의 현직자 특강이 기대되며, 많은 학생들이 알았으면 하는 유익한 강의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SW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연간 6억 6000만원의 사업비로 ▲전공 역량 강화(Reinforced) ▲AI 인재 양성(AI-Skilled) ▲산업 연계 강화(Industrial) ▲SW 개념 확립(Notional) 등을 내포한 SW 융복합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