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희영 아산시의장, 선문대서 아산학 특강

최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9/27 [14:11]

김희영 아산시의장, 선문대서 아산학 특강

최솔 기자 | 입력 : 2023/09/27 [14:11]

 

▲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이 26일 선문대학교에서 ‘아산시 현황과 미래 발전’을 주제로 아산학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아산시의회  © 아산투데이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이 지난 26일 선문대학교에서 ‘아산시 현황과 미래 발전’을 주제로 아산학 특강을 했다.

 

김 의장은 강연에 앞서 자신을 소개하고 20대 시절 꿈꿔온 목표와 삶, 현재 정치인이 되기까지 여정을 소개했다.

 

본강연에서 김 의장은 아산시 인구 증가와 재정·경제 규모, 일자리 증감 등 기본 현황을 비롯해 미래 발전 가능성을 설명했다.

 

김 의장은 “맥킨지 글로벌보고서에 따르면 아산시는 2025년 세계 제8대 경제도시로 전망되고 있다”며 “충청권에서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 바로 아산시”라고 역설했다.

 

 

▲ 아산학 특강에 나선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사진=아산시의회  © 아산투데이

 

이어 시의회 역할과 기능 등을 소개하며 “‘시민에게 행복을, 아산에는 희망을’이란 의정 목표에 따라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허심탄회하게 질의응답을 가진 김 의장은 “시의회는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17명의 의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살기 좋은 아산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선문대 아산학(명사 초청 특강)은 아산시 현황과 미래, 역사와 문화 등에 관한 내용을 본교 학생에게 소개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 교양 과목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