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천향대, 기업가 정신 배우는 ‘앙뜨레프레너십’ 강좌 큰 호응

아산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6 [08:18]

순천향대, 기업가 정신 배우는 ‘앙뜨레프레너십’ 강좌 큰 호응

아산투데이 | 입력 : 2022/09/26 [08:18]

 

▲ 지난 22일 순천향대학교 유니토피아관 3D극장에서 열린 ‘앙뜨레프레너십’ 강좌가 끝난 후 강사로 참여한 한국현 ㈜삼영기계 사장(가운데)과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순천향대     ©아산투데이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가 지난해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앙뜨레프레너십’ 교양 강좌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2학기에 이어 생생한 기업 현장의 기업 전략,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등을 들려주고 직장인 예비사원으로서 기본소양을 갖추게 한다는 대학 취지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것.

 

26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창의라이프대학(학장 유성용)이 주관하는 이 강좌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다.

 

충남지역 중견기업체 인사를 강사로 초청해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소속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22일에는 3D프린팅 기술 접목으로 중속 엔진 핵심 부품설계․제조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삼영기계 한국현 사장을 강사로 초청해 눈길을 끌었다.

 

한 사장은 이날 강단에서 ‘인생의 성공 여부는 ATTITUDE가 결정한다’를 주제로 ▲영상을 통한 회사소개 ▲ATTITUDE란? ▲인생에서 기회는 어떻게 오나? ▲ATTITUDE가 중요한 이유 ▲BEST ATTITUDE는? ▲말발의 법칙 ▲딱 아는 만큼만 보인다 ▲나여야만 할 수 있는 일을 하자 ▲삼영기계의 인재상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한 사장은 “예비 직장인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해 배우고 준비하는 1학년 학생의 경우 성공적인 사회생활이 어떤 것인지 생각하지 않고 출발하게 되면 벽에 부딪히고 좌절도 하게 된다. 이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사회생활의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데 필요한 가이드를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강좌를 수강한 장환희 학생(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은 “우리 대학 협약기업으로 자동차 우렌탄 폼 시트 제작사인 서원산업 예비사원이지만 지금까지 ‘에티튜드’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회사 생활을 할 때 에티튜드가 직장인으로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을 절실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성용 학장은 “지난 2021년부터 교육부가 지원하는 3년제 학과로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로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강좌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은 어떤 것인지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갖춰야 할 마인드는 물론 전반적인 사항을 다양한 기업체 인사들로부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