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훈식 국회의원, “소상공인진흥공단 아산 센터 개소 환영”

아산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3 [16:55]

강훈식 국회의원, “소상공인진흥공단 아산 센터 개소 환영”

아산투데이 | 입력 : 2022/09/23 [16:55]

▲ 23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아산 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사진=강훈식 국회의원실     ©아산투데이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아산을)이 23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아산 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배방역 인근 삼영프라자 2층에 자리잡은 아산 센터는 아산시·예산군·홍성군을 관할하며 5만 8000여 사업체와 10여개 전통시장을 지원한다. 정책자금과 전통시장 지원 업무를 비롯해 소상공인 경영개선을 위한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아산 센터 개소로 그동안 천안아산역 인근 관할 센터를 이용해야 했던 아산시 소상공인들의 불편도 대폭 해소될 전망이다. 

 

과거 아산 센터는 1999년 설치·운영됐으나 2011년 천안아산 센터로 통폐합돼 천안에서 운영됐다. 천안아산역과 멀리 떨어져 있는 인주나 영인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왕복 2시간 가까이 소요되는 천안까지 방문해야 했다.

 

아산 센터 관련 예산은 당초 정부안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강 의원의 노력으로 지난해 12월 정부 예산 3억 4700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

 

강 의원은 “전통시장·상점가 상인 여러분과 가졌던 현장간담회부터 국회 예산심의 마지막 날 기재부 차관을 만나 아산 센터 필요성을 강력히 건의했던 것까지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며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염원했던 만큼 센터가 아산시 소상공인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기대한다. 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소상공인 어려움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