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행사 개최

아산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0 [14:11]

아산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행사 개최

아산투데이 | 입력 : 2022/09/20 [14:11]

▲ 지난 19일 아산 신정호수공원 광장에서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사진=아산시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9일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자)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의 소녀상이 건립된 아산시 신정호수공원 광장에서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였던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해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여성영화제, 양성평등 지킴이 활동 우수작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기간 중 열릴 예정이었던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기념행사는 태풍 힌남노로 인해 연기돼 이날 개최하게 됐다.

 

기념식은 평화의 소녀상 씻김식, 망토·모자 입히기, 헌화 및 묵념, 헌정 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추진 경과와 작품설명을 더 해 소녀상 건립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또 지역 청년예술단체 클랑살롱이 ‘오빠 생각, 천 개의 바람이 되어’ 첼로 연주에 나서 경건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명자 회장은 “그동안 평화의 소녀상을 관리해 주신 각 단체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외롭고 두려우셨을 할머니들의 옆자리를 시민들이 온기로 채워주신 것 같아 큰 위안이 된다”고 말했다.

 

전병관 복지문화체육국장은 “어느덧 건립 6주년을 맞이한 평화의 소녀상은 절대 잊어서는 안 될 우리 역사의 아픈 부분”이라며 “많은 시민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평화의 소녀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원들은 2019년부터 매월 단체별로 돌아가며 소녀상과 주변 환경을 관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