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양문화원… '2021 아산청백리' 선정 발표
오는 12일(금) 오후 2시 온양문화원 3층 대강당에서 시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11/05 [1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선비상 아산시 자치행정과 행정팀장 이승희

▲스승상 온양한올중학교 교사 이재윤

▲지킴이상 아산소방서 인주119안전센터장 신장호,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국장 진종원

 

(좌측부터) 청백리 ▲선비상 이승희(55, 아산시 자치행정과 행정팀장) ▲스승상 이재윤(57, 온양한올중학교 교사) ▲지킴이상 신장호(58, 아산소방서 인주119안전센터장), 진종원(41,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국장) 수상자 /사진=온양문화원   © 아산투데이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은 11월 5일(금), 맹정승의 청백리 정신을 기리고자 제21회 아산청백리를 최종 선발·발표했다.

 

이번 청백리 ▲선비상에는 이승희(55, 아산시 자치행정과 행정팀장) ▲스승상에는 이재윤(57, 온양한올중학교 교사) ▲지킴이상에는 신장호(58, 아산소방서 인주119안전센터장), 진종원(41,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국장)씨가 각각 선정됐다.

 

선비상을 수상하게 된 이승희(남)씨는 31년간 공직자로 근무하면서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앞장서 왔다. 특히 품성이 올바르고 강직하여 청렴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훈훈한 직장분위기 조성 및 직원상호간의 신뢰와 믿음으로 솔선수범은 물론, 상하 동료 간의 가교 역할과 부서간의 협업에 적극 동참하는 등 일하고 싶은 직장만들기에 부단한 노력으로 근면·성실·청렴의 모든 분야에 타 공무원의 모범이 되어 아산청백리 선비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스승상을 수상하는 이재윤(남)씨는 30여년 동안 투철한 교육신념을 가지고 교육계에 몸을 담아 올바른 교육의 실천을 위하여 열과 성의를 다해 묵묵히 학교 교육에 헌신했다. 아울러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참된 교육자로서 학생들과 눈높이를 통해 바른 품성을 갖도록 지도하며, 직원 간에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배려하고 화합을 이루는 교사로 지역문화 교육발전에 이바지하여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청백리상 지킴이상 수상자는 2명으로, 먼저 신장호(남)씨는 소방공무원으로 30년 동안 재난현장에 신속한 화재대응과 안전한 현장 활동을 통해 아산시민의 인명·재산 피해 저감에 기여했으며 독거노인, 화재 취약주택 등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료 보급해 화재 발생시 신속한 사용으로 귀중한 인명을 보호하는데 기여함은 물론, 대민봉사활동 등 모범적인 공직생활이 인정되어 지킴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다른 수상자 진종원(남)씨는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국장으로서 평소 확고한 국가관과 봉사정신으로 범죄예방 순찰 및 청소년 선도 활동과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아산시에서 주관하는 각종행사에 솔선수범하여 시민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이흥복 심사위원장은 심사에 앞서 “아산의 명재상 고불맹사성 선생의 청렴한 뜻을 기리고자 매년 온양문화원에서 청백리를 선발하는데, 그 뜻에 걸맞게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아산청백리상은 오는 11월 12일(금) 오후 2시 온양문화원 3층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